(DI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란이 2년여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팬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오는 29일 온라인을 통해 전격 공개될 란의 3집 ‘아이 러브 유(I Love You)’는 감성을 자극하는 서정적인 곡과 요즘 계절에 맞는 발랄한 곡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앨범 타이틀 곡인 ‘아이 러브 유’는 올 초 음원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V.O.S 박지헌’의 ‘보고싶은 날에’를 작곡한 한상원이 곡을 맡아 슬픈 가사를 밝은 멜로디로 표현, 곡과 가사의 대조적인 독특한 느낌을 전하고 있다.

란은 “그 동안 어둡고 슬픈 색깔을 표현하다 이번에 처음으로 밝은 느낌의 색깔을 보여드릴려고 시도했는데, 이제부터 지금껏 보여드리지 못했던 부분들을 많이 보여드릴 예정”이라고 새 앨범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이번 란의 앨범은 히트곡 메이커로 잘 알려진 박근태, 조영수의 계보를 잇는 작곡가 한상원이 프로듀서를 맡아 발라드 색채가 짙은 란의 음악을 더욱 젊고 도시적인 풍으로 각색해 표현해 내고 있다.

한편 란의 3집 앨범에는 지난해 4월 발표된 디지털싱글 ‘우리처럼’과 직설적 가사 내용을 담은 ‘담배피는 여자’, 란이 그동안 보여 준 기존 이미지를 벗어던진 발랄한 느낌의 ‘보고 또 보고’ 등이 수록돼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