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하나고에 재학 중인 저자의 경험을 통해 엿보는 도전과 좌절 그리고 경험을 통해 성장해가는 요즘 고등학생의 고민과 그것을 극복하려는 다양한 시도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이다.
신흥명문으로 떠오르고 있는 하나고등학교는 재학생 전원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자율형 사립고. 현재 하나고에 재학 중인 지은이는 하나고에 다니게 된 것을 우연이 가져다준 엄청난 ‘행운’이라고 말한다.
저자는 직접 경험한 교내외 활동의 경험과 하나고만의 특별한 문화를 솔직담백하게 이야기하고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질 수 있도록 해 준, 하나고를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에는 타 고등학교와는 다른 하나고만의 특별한 수업방식과 국제교류, 동아리 시스템 등 외부에서는 잘 알 수 없었던 하나고에 관한 이야기를 비롯, 수영인증을 위해 물 공포증을 극복한 이야기, 연극연출과 재능기부 동아리 만들기, 전국고교생 모의재판대회 참가하기 등, 평범한 여고생인 저자가 하나고의 시스템 안에서 시도했던 ‘작은 도전’에 관한 이야기와 그 과정에서 겪었던 ‘좌절’과 ‘극복’ 그리고 새로운 ‘도전’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 이주헌은 대원국제중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자율형 사립고인 하나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다. 저자는 대부분의 학생이 학원에 다니고 있는 현실 속에서, 학원 수업을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학원에 다니지 않으면 불안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바빠서 학원 다닐 시간이 없다”고 대답, “학생이 해야 할 일은 공부뿐만이 아니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마음과 매 순간 맞닥트리는 어려움을 극복해가며 계속 도전해가는 방법을 배우는 일”이라고 이야기한다.
이주헌 ‘최고의 프로젝트는 경험이다 : 재학생이 말하는 리얼 하나고 스토리’ 저자는 “도전과 좌절 그리고 계속되는 새로운 도전, 그 과정에서 배울 수 있었다는 수평적 관계에서의 리더십과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라는 관점으로 바라본 모의재판대회의 참가경험, 그리고 솔직 담백한 하나고등학교 안에서의 생활 이야기 등, 이 책을 통해 관심 있는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한다.
‘최고의 프로젝트는 경험이다 : 재학생이 말하는 리얼 하나고 스토리’
저자 : 이주헌
발행처 : 어썸북스
가격 : 1만7천원(332쪽)
부록 : 전국고교생모의재판경연대회 참가대본(실제 사용본)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