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스토리텔링 수학자 학습만화 수학 마법사가 출간됐다. 수학 마법사는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수학을 공부하고 현재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교수인 김성호 교수가 콘텐츠 감수 및 추천했고, 글은 세븐에듀&차수학의 차길영 대표, 그림은 카이스트 스팀연구소 이진형 감독(MBC 레카삼국지, EBS 야호응가네, 던젼앤파이터)이 맡았다.

수학자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의 눈과 머리를 즐거워지게 할 수학자 학습만화 ‘수학 마법사’는 수학자들의 생애와 그들이 평생에 걸쳐 이룩한 위대한 수학 업적을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수학 마법사 표지 (스타란 엔터테인먼트 제공)

수학 마법사를 출판한 스타란 엔터테인먼트는 1편 ‘피타고라스와 오각형 별’을 시작으로 각 권에 한 명의 수학자를 정해 아이들이 초·중·고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수학자들의 일생 이야기와 그들이 발견한 수학 공식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콘텐츠 감수 및 추천을 한 김성호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교수는 “수학 마법사는 학생들에게 수학을 가장 쉽고 재미있는 과목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며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수학 원리·공식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만화로 알려줘 학생들의 다양한 배경지식, 논리력, 사고력을 키워줄 것”이라고 말했다.

옛날에는 수학과 과학, 철학 그리고 예술의 경계가 없었다. 즉, 수학자가 곧 과학자이고 철학자이자 예술가였다. 아번 신간은 이런 부분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개정된 교육과정 ‘스토리텔링 STEAM형 수학’에 딱 맞는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다양한 학문을 자연스럽게 아우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토론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수학논술 워크북, 학부모를 위한 수학교육 가이드가 특별부록으로 포함돼있다.

수학도둑, 마법천자문, Why?(와이) 등 만화로 흥미를 이끌어 내 학습 효과를 높인 인기 학습만화의 뒤를 이을 ‘수학 마법사’는 지금껏 학생들이 가진 수학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아줄 것이다.

한편 수학 마법사 저자 차길영은 ‘세븐에듀&차수학’ 대표로 EBS와 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1타 강사이며, 현재 3500명의 오프라인 학원생과 27만 명의 수학인강 온라인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는 수학 스타강사이다. 또한 그는 초ㆍ중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전문 맞춤형 프랜차이즈 차수학 대표를 맡고 있다.

‘수학 마법사’ (184쪽)
가격: 각 권 9500원
출간: 스타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감수: 김성호 카이스트 수리과학과 교수
글: 차길영 세븐에듀&차수학 대표
그림: 이진형 카이스트 스팀연구소 감독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