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싸이프레스코리아는 자사의 PSoC 캡센스 솔루션이 JVC의 새로운 에브리오 G시리즈 울트라 슬림 캠코더의 ‘터치-센시티브 유저-인터페이스 컨트롤’을 위해 채택됐다고 4일 밝혔다.
JVC의 새로운 하드디스크(HDD) 캠코더는 커패시티브 센싱 버튼과 스크롤 바, 그래픽 캠코더 컨트롤 메뉴 인터페이스 통합 기능을 보다 빠르게 구현하기 위해 싸이프레스의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이번 JVC에 채택된 싸이프레스 캡센스 솔루션은 에브리오 캠코더 상의 손가락 컨트롤 움직임을 따라가는 LED를 조절하기 위한 PWM(Pulse Width Modulation)을 전달한다. 또 캡센스 디바이스는 SPI 인터페이스와 커스텀 하이 레벨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을 구현한다.
한편 싸이프레스 캡센스는 시스템 설계자들에게 유연성 향상, 줄어든 보드 공간, 저렴한 비용 등을 포함해 모듈과 서브 어셈블리에 내장된 커패시티브 센싱 제품과 관련한 많은 장점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간편하고 터치에 민감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수십개의 기계 스위치와 조정기를 대체할 수 있어 휴대폰, PMP, 백색가전, 컴퓨터, 프린터, 자동차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캡센스 디자인이 적용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