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우남건설이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 잔여세대를 분양 중이다.
지난 2011년 입주를 시작한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지하2층~지상26층 규모 아파트 15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101㎡ 376세대, 114㎡ 485세대, 126㎡ 167세대, 140㎡ 168세대, 197㎡ 6세대 총 1202가구이다.
중대형 평형의 대단지 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97%이상 입주를 마쳤고 일부 잔여세대에 대해 회사에서 직접 분양 중에 있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하여 김포한강시도시 중 지리적으로 서울과 가장 가깝고, 올해가 입주 3년차로 김포한강신도시 첫입주를 시작한 단지로 최근 입주를 시작한 운양동 등에 비해 단지주변으로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학원, 병원, 금융등 다양한 생활여건과 주변환경이 잘 갖추어져 김포한강신도시내에서 가장 살기좋은 아파트단지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제 입주를 시작한 운양동 등 다른 김포한강신도시에 비해 다양한 신도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주변 서울이나 일산 대비 저렴한 전셋값은 물론 서울지역의 전셋값으로 즉시 입주 가능한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는 지역이다.
또한, 우남퍼스트빌은 단지 인근에 올해 착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역사가 위치할 예정으로 2018년 개통시 김포공항역을 통해 지하철 5, 9호선 및 공항철도를 환승해 이용할 수 있다.
가현초등학교가 단지에 바로 접해있고 고창중학교, 장기고등학교를 걸어서 통학 가능해 교육환경이 탁월한 것은 물론 김포시청, 대형병원, 마트, 장기동주민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있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운 것도 큰 장점이다.
이외에도 단지 가운데 지상에 차가 없는 대형 중앙공원은 물론 1km가 넘는 전용 조깅 트랙은 가현산 등산로와 연계돼 있고 16km 길이의 수로와 그 주변 공원이 조성 중에 있어 조류생태공원 등 인근의 각종 공원들과 함께 공원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도서관, 노래방, 카페테리아, 취미실 등의 생활편의 시설은 물론 헬스장, 탁구장,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샤워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 등 최상의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김포한강 우남퍼스트빌은 전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됐고 최상의 동 배치를 통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내부의 원활한 통풍을 가능하게 했다.
각종 에너지절감 시스템과 아이디어를 도입해 관리비도 공동관리비 기준 1㎡당 407원(2013년12월 기준)으로 전국평균(650원)은 물론 경기도 평균(677원)보다 훨씬 저렴한 에너지 절감 실천 단지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