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디비코(공동대표 이지웅, 이혁)가 우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는 신형 티빅스(TViX)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3종을 선보인다.

티빅스는 극장 같은 실감나는 동영상과 음악을 재생하고 사진 슬라이드 쇼와 HDTV수신녹화까지 지원되는 복합 HD멀티 플레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티빅스 HD M-6500A’와 HDTV 수신녹화기능을 지원하는 ‘티빅스 PVR M-6510A’과 ‘티빅스 PVR M-7010A’ 등 총 3종류다.

시그마 디자인사의 최신 ‘SMP-8635칩셋’을 장착한 티빅스 신제품 3종은 720P의 고해상도 UI(User Interface)를 제공해 대형화되는 TV 수요에 맞췄다.

자막도 TTF폰트(True Type Font)를 지원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막 종류, 크기와 위치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FLAC’, ‘APE’, ‘WAVPACK’등 최신 무손실 압축 오디오 파일이 재생되고 HD디지털 비디오와 오디오 전송 단자인 HDMI 1.3a를 지원한다.

입출력 단자는 DVI, 컴포넌트, 컴포지트, S-비디오의 영상과 코엑시얼, 광출력, 스테레오 출력을 지원하는 음성단자 등을 장착하고 있다.

하드디스크는 SATA를 지원한다.

‘6510A’와 ‘7010A’ 모델은 고화질 HDTV시청과 녹화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PVR(personal video recorder) 기능이 추가됐다.

‘6500A’ 역시 별도의 HDTV튜너인 ‘T410’ 을 장착하면 동일한 기능을 구현 할 수 있다.

특히 티빅스는 ‘삼바 서버 기능’ 지원으로 유무선네트워크를 통한 PC와 티빅스간의 파일 이동이 NAS(Network Attached Storage)와 같이 쉽고 안전하게 구현되는 홈 네트워크 기기로 진화됐다. 여기에 기가바이트(Gigabit) 이더넷을 장착해 고용량 영화 스트리밍에도 끊김없는 성능을 보여준다.

티빅스 ‘6500A’와 ‘6510A’는 28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각각 34만원, 38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티빅스 ‘7010A’는 4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