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김정태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가격비교서비스 업체인 ‘액트비즈’를 인수해 본격적으로 자체 가격비교서비스를 진행한다.
액트비즈의 지분 100%를 인수를 통해 다음은 가격비교검색의 전문 검색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쇼핑하우내 상품DB를 효율적으로 관리, 경쟁력 있는 쇼핑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어 1분기 내로 쇼핑하우 초기 화면을 개편, 사용자들에게 최적화 된 쇼핑정보를 제공 할 계획이다.
또한 카페고리별로 기획전/이벤트/할인 등의 세부 설정을 세분화 해 찾고자 하는 상품의 접근성도 높였다.
한편, 다음은 그 동안 다나와, 베스트바이어 등과의 제휴를 통해 가격비교 검색서비스를 해왔으며 이번 액트비즈 인수를 통해 자체적인 가격비교 검색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다음은 지난 2006년 하반기부터 원스톱 쇼핑검색서비스 ‘쇼핑하우(shopping.daum.net)’ 를 통해 약 1600만개에 달하는 상품별 가격비교 정보는 물론 다음의 약 720만 카페, 블로그, 신지식 서비스와 연계해 신뢰도 높은 쇼핑지식을 제공해 왔다.
특히 기존의 일반화 된 상품검색 콘텐츠 외에도 다음 내 쇼핑 관련 UCC와 연계해 사용자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제공해 왔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