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동향
JW중외제약, 탈모치료제 美 특허 등록·한독, 불면증 치료기기 독일 임상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크라운제과는 못말리는 신짱의 세 번째 시리즈로 내놓은 ‘가마솥 누룽지맛’은 오리지널 맛에 이어 시즌 제품으로 지속 출시 중인 제품군이다. 2021년 출시한 첫 시즌 ‘씨앗호떡’과 이후 2탄 ‘고구마맛탕’등에서 이어지는 K-푸드 시리즈이기도 하다.
이번 가마솥 누룽지맛은 건강한 곡물로 구수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린 한국형 스낵이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고소한 누룽지를 과자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쌀가루와 볶음 현미로 가마솥에서 방금 눌어낸듯한 누룽지의 구수한 풍미가 특징이다. 여기에 누룽지 분말까지 넣은 덕에 달달고소한 맛이 한층 진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과자 겉면에는 오리지널의 검은깨 대신 라이스크런치를 새롭게 적용해 바삭바삭한 식감도 살렸다. 달콤한 첫입과 함께 쌀 특유의 고소함이 이어져 많이 먹어도 부담 없는 간식이다.
한편 씨앗호떡 이후 2탄 고구마맛탕은 연간 약 60억 매출을 기록하며 전작 대비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두 제품 모두 시즌 한정 제품임에도 괄목할 판매실적을 기록한 만큼 이번 신제품 또한 기대를 걸고 있다.
NSP통신 옥한빈 기자(gksqls010@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