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업계기상도
한화증권 ‘맑음’, 인수 자문 딜 성과로 수임 확대 기대·KB증권 ‘흐림’, 5개 증권사 개인형 퇴직연금 유입 ‘최하위’
(서울=NSP통신) 최아랑 기자 = HD현대마린솔루션이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30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 협력사의 운영자금 부담을 낮추고 중장기 성장 기반을 뒷받침해 공급망 전반의 안정성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사를 대상으로 대출 및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ESG 컨설팅과 전문기관 현장 실사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기업별 대출 한도는 최대 5억원이며 거래 기여도와 신용등급 등에 따라 최대 1.06%포인트의 금리 감면이 적용된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해당 자금이 설비 확장과 신규 사업 추진 등 투자 재원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이번 동반성장펀드를 통해 협력사의 재무 안정성과 ESG 대응 역량을 함께 높인다는 계획이다. 명절 자재 대금 조기 지급과 품질 관리 지원 등 기존 상생 프로그램에 더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최아랑 기자(arang246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