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SDS(018260)가 OpenAI와 ‘ChatGPT 엔터프라이즈’ 리셀러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기업 고객에 서비스 제공과 기술지원을 시작한다.
삼성SDS는 국내 기업 최초로 기업 대상 OpenAI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용 보안·프라이버시 요구를 전제로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이다.
삼성SDS는 고객사의 도입에 필요한 기술지원·컨설팅·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도입 이후 관리까지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OpenAI API를 활용한 컨설팅, 구축, 운영 서비스도 함께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OpenAI 코리아 김경훈 총괄 대표는 “OpenAI 코리아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국내 기업들의 AI 전환을 지원하는 데 있다”며“삼성SDS와의 리셀러 계약을 통해 기업용 OpenAI 서비스를 더 많은 국내 기업에 확산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SDS 이호준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OpenAI의 AI 서비스를 국내 기업에 최초로 제공하여 기업 고객의 AX 혁신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ChatGPT 엔터프라이즈를 공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초기 도입 고객을 대상으로 설정 지원, 현장 교육, 컨설팅 등 프로모션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