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의 2026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담은 쇼케이스 영상을 22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최승현 시스템 팀장, 최웅환 배경 팀장, 김기범 전투 담당자 등 핵심 개발진이 출연해 12월 24일부터 2026년 상반기까지 시즌별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했다.

12월 24일 업데이트에서는 은하계 재해 시즌1의 마지막 스토리와 함께 신규 전투원 ▲세레니엘, 신규 파트너 ▲페코를 추가한다.

시즌 카오스의 ‘혼돈의 핵’ 확장과 랭킹 경쟁 콘텐츠 ‘대균열’ 후반 운영도 예고했으며, 최고 단계 에고 발현 전투원 중복 획득 시 분광 큐브를 지급해 ‘메모리 코드’로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

2026년 2월부터는 시즌2가 시작되며 ‘베른 행성’을 무대로 한 스토리와 ▲나르쟈, ▲나인, ▲티페라 등 신규 전투원이 순차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대규모 전투 콘텐츠 ‘은하계 무투대회’와 150층 구성의 ‘절규의 나선탑’도 추가해 덱 조합 플레이 폭을 넓힌다.

편의성 측면에서는 설정과 세계관을 정리하는 ‘제로 아카이브’를 도입하고 ‘심리 상담’ 등 상호작용 요소를 강화한다.

또 전투원 체험·연구 시스템과 주간 미션 기반 성장 재료를 제공하는 ‘길드 사무소’ 콘텐츠로 육성 부담을 낮춘다는 계획이다.

2026년 4월부터는 시즌3를 열고 제약 없는 로그라이크 전투를 내세운 ▲카오스 강습전과 ▲세이브 데이터 편집권 ▲신규 성장 요소 타락 모드 등을 선보인다.

김주형 사업실장은 “카제나 고유의 덱빌딩 로그라이크 플레이 경험을 한층 더 강화하고 편의성을 대폭 개선해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