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 CNS(064400)가 인도네시아 코린도(KORINDO) 그룹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하는 사업에 착수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LG CNS가 지난 2월 국내 기업 최초로 SAP의 아시아태평양 전략 서비스 파트너(RSSP) 이니셔티브에 합류한 이후 동남아시아에서 거둔 첫 성과다.
LG CNS는 코린도의 기존 온프레미스형 ERP를 SAP의 클라우드 ERP ‘S/4 HANA’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코린도는 인프라 운영 부담을 줄이고 글로벌 표준 업무 프로세스를 도입,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글로벌 ERP 시장이 AI와 클라우드 전환으로 재편되는 가운데, LG CNS는 ERP 컨설팅부터 구축·운영·고도화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AX on ERP’ 전략을 통해 AI 기반 자동화와 효율화를 구현,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LG CNS는 SAP와의 협력 강화를 이어가며, 올해 5월 ‘SAP 사파이어 2025’에서 AI 기반 ERP 테스트 기술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LG CNS 내한신 전무는 “코린도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글로벌 고객의 클라우드 ERP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