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은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발표한 2013년도 하반기 히트브랜드에서 자사의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와 블랙박스 파인뷰가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의 최고 인기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내비게이션 부문 히트브랜드로 선정된 ‘파인드라이브’는 2013년도 하반기에 신제품 ‘iQ 3D 5000 BLACK’, ‘iQ 3D 5000v’, ‘iQ 3D 5000’ 등을 출시하며 매번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파인드라이브만이 구현할 수 있는 빠른 부팅과 터보GPS(TurboGPS)의 빠른 길 안내는 물론 실시간 연비를 계산해 타 운전자들과 연비를 비교할 수 있는 ‘연비짱’ 및 ‘차선이탈경보’ 등 운전자의 안전과 편리성을 도모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지하주차장 진·출입로를 표시한 ‘아파트 주차장 안내 서비스’ 및 주차를 마치면 주차한 곳의 지도가 전송되는 ‘주차 위치 전송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능을 보강한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파인뷰’ 역시 블랙박스 부문에서 인기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후방 풀HD를 지원하고 KS인증 기준을 바탕으로 필드테스트를 거쳐 안정성을 확인한 최신제품 ‘CR-2000S’를 포함해 ‘프로2(PRO II)’, ‘CR-2i 풀HD’ 등이 큰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블랙박스에만 채택되는 소니 CMOS센서(Sony CMOS Sensor)를 탑재해 주야간 명품 화질과 왜곡 없이 넓은 화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kjk1052@nspna.com, 고정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