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연예대상’ 캡처)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개콘 수장’ 김준호가 연예대상을 수상했다.

21일 서울 여의도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13 KBS 연예대상’의 대상은 개그맨 김준호에게 그 영광이 돌아갔다.

‘개그콘서트’(이하 ‘개콘’) 현역 멤버가 대상을 받은 것은 박준형 이후 10년 만의 일이다.

김준호는 올 한해 유독 활약이 두드러졌다.

그는 KBS 간판 코미디프로그램인 ‘개콘’과 ‘인간의 조건’, 지난 달부터 새로운 시즌 3를 맞아 단 3회가 방송됐지만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중인 ‘1박 2일’ 새내기 멤버로 합류해 맹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특히 탁월한 예능감으로 수많은 유행어를 제조해내는 등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김준호는 이 날 수상 소감에서 “사실 후보로 있는 것만으로 창피했다”며 “이경규 강호동 유재석 이영자 선배님들과 같이 있다는 것만으로 영광이었는데 정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개콘’에서는 2003년 박준형 형 이후로 (대상을) 처음 받는다”라며 “‘개콘’ 제작진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중학교 때 심형래 선배 코미디를 보려고 KBS에 왔다가 쫓겨났다”며 “이후 경비 아저씨에게 복수하기 위해 개그맨이 됐다. 이미 그 꿈은 이뤘고 그 이상을 이룬 것 같다”라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한편 ‘개콘’은 ‘2013 KBS 연예대상’의 대상은 물론 시청자들이 직접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도 차지하는 영광의 기쁨을 맛보았다.

다음은 ‘2013 KBS 연예대상’ 수상 명단

▲대상 = 김준호
▲시청자가 뽑은 프로그램상 = 개그콘서트
▲쇼 오락부문 남자 최우수상 = 차태현 ▲쇼 오락부문 여자 최우수상 = 박미선
▲쇼 오락부문 남자 우수상 = 컬투(김태균, 정찬우) ▲쇼 오락부문 여자 우수상 = 박은영(KBS 아나운서)
▲코미디부문 남자 최우수상 = 김준현 ▲코미디부문 여자 최우수상 = 김지민
▲코미디부문 남자 우수상 = 유민상 ▲코미디부문 여자 우수상 = 김민경
▲실험정신상 = 인간의 조건
▲모바일TV 인기상 = 슈퍼맨의 아이들(추성훈 딸 추사랑, 이휘재 아들 이서언, 이서준, 타블로 딸 이하루, 장현성 아들 장준우, 장준서)
▲베스트팀워크상 = 우리동네 예체능
▲정보 쇼오락 부문 최고엔터테이너상 = 문희준, 김종국 ▲버라이어티 부문 최고엔터테이너상 = 최강창민, 추성훈
▲특집 프로그램상 = 가요무대
▲프로듀서 특별상 = 이휘재
▲최우수 아이디어상 = 황해 팀(개그콘서트)
▲특별상 = 강승원 음악감독
▲공로상 = 장영민 카메라감독
▲라디오 DJ상 = 장윤주(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
▲쇼오락부문 작가상 = 이현숙(연예가중계) ▲코미디부문 작가상 = 이상덕(개그콘서트)
▲쇼오락부문 남자 신인상 = 존박 ▲쇼오락부문 여자 신인상 = 씨스타 보라
▲코미디부문 남자 신인상 = 이문재 ▲코미디부문 여자 신인상 = 안소미

swryu64@nspna.com, 류수운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