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ePLM 교육센터가 남부터미널에서 가산디지털 단지로 이전, 확장한다.

이번 이전은 PLM 산업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하고 본격적인 교육 활성화를 위해 ESAT(Education System for Advanced Engineering Technology) 교육사업을 위한 것.

이에 따라 지멘스PLM은 인천, 대구, 부산, 수원, 군포 등 전국의 학원 교육 시설을 이전 확장한 서울 교육센터를 중심으로 한 단일망 구성으로 통일된 전문적인 교육을 하게 된다.

가산디지털 단지로 이전한 ePLM 교육센터는 총 6개 교육장을 구비해 동시에 약 100여 명의 교육생을 수용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의 재직자 환급 과정에 추가해 미취업자 대상의 장기 교육 과정을 병행하게 될 예정이다.

권경렬 지멘스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는 “이번 e-PLM교육 센터의 확장이전은 가산디지털 단지 내 다수의 협력사를 기반으로 수많은 CAD/CAM/PLM 관련 사용자들을 비롯해 경인 지역을 포함하는 수도권 인근 고객에 대한 편리한 접근성과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이공계 졸업생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엔지니어링 인력양산에 기여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