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1대 데스크톱PC에 GPU와 모니터, HDD 등을 4개 이상 장착할 수 있는 메인보드가 출시됐다.

엔비디아는 AMD 쿼드 FX 플랫폼 전용인 ‘엔포스 680a SLI MCP 기반’ 메인보드를 출시, 홈 멀티 PC 시장에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제품은 고성능 멀티미디어 작업과 메가태스킹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한 대의 일반 데스크톱 PC에서 최대 4개의 GPU, 8개의 모니터, 12개의 SATA 하드드라이브, 4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커넥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드류 헨리 엔비디아 MCP 사업부 총책임자는 “이번 제품은 고성능 게임PC,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과 편집, 대용량 미디어 스토리지, 메가 멀티태스킹 성능에 관심을 보이는 전문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이다”며 “사용자들은 홈 미디어 서버로 사용하거나 최신 음악과 동영상,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최고 수준의 엔비디아 SLI 게임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엔포스 680a SLI MCP는 AMD 애슬론64 FX-70 시리즈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들이 멀티스레드 혹은 CPU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여럿 구동하면서도 성능에는 변화가 없음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엔포스 680a SLI MCP와 AMD 쿼드 FX 플랫폼은 엔비디아 지포스 8 시리즈 GPU와 함께 사용할 때도 최고급 성능 조합을 보여준다.

엔비디아 엔포스 680a SLI MCP를 이용한 아수스(ASUS) L1N64-SLI WS 메인보드와 AMD 쿠드 FX 플랫폼 기반의 PC 시스템은 지금 바로 협력업체 및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