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MDS테크(086960)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솔루션(Tool) 및 솔루션(OS) 개발 업체이다.
개발 솔루션은 초기 시스템 개발 시 프로그램 오류를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솔루션은 고객사가 요청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OS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과거 10년간 모바일, 정보가전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하지만 타 산업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자체 개발을 확대하면서 수요가 증가중이다.
특히 자동차와 국방 부문 성장이 기대된다. 2014년 매출 비중 45% 상회가 예상된다.
자동차 부문 매출은 꾸준히 성장중에 있다. 전자제어장치 원가비중이 높아지면서 투자규모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완성차 및 부품업체들에게 전자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개발솔루션 툴,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SI, 전문 교육 진행 등 토탈 솔루션을 공급중이다.
자동차향 매출은 2013년 234억원 규모에서 2014년 285억원으로 22% 성장이 전망된다.
김현석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2014년은 국방 부문의 가시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미래부 주관하에 자체 OS인 NEOS의 성능 테스트가 완료돼 2014년부터 일부 전차 및 기동용 무기체계에 적용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자회사 유니맥스가 방산용 보드 센서 양산을 시작해 약 70억원 매출 달성이 기대된다”며 “국방향 매출은 2013년 76억원에서 2014년 139억원 규모로 83%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의 본 자료는 증권사 리서치센터/부동산·경제연구소(원) 등이 발표한 자료로 전문 연구원들의 소중한 리포트를 근거로 작성됐습니다. 해당 정보는 투자 참고용일 뿐이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주식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용환 NSP통신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