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네오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신규 DLC(확장콘텐츠) ‘V 리버티 2(V LIBERTY 2)’를 출시했다.

디제이맥스의 리버티는 기존 ‘익스텐션(Extension)’을 확장한 두 번째 세계관으로, 신규 V 리버티 2는 디제이맥스 시리즈 중 익스텐션4 인기곡 ‘웨포나이즈(Weaponize)’의 평행 세계관을 적용했다.

신규 DLC에는 오리지널 신곡 20곡이 담겼다. 타이틀 곡은 ‘카케라(Kakera)’로 유명 아티스트 CLTH가 작업에 참여했다. CLTH는 아이즈원, 이세계아이돌 등 다양한 아이돌의 음악 작곡가로 유명하다. 보컬은 버추얼 유튜버 아쿠루(Akuru)가 맡았다.

서브컬쳐 장르의 독창인 음악을 선보이는 미로(Miiro)가 작곡한 카타(Cata)도 만나볼 수 있다. TV 예능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가수 앤씨아가 보컬을 맡았다. 퓨어 100%, 소브렘, 시트러스 등도 함께해 화려한 작곡가 라인업을 완성했다.

DLC BGA(BackGround Animation, 리듬게임 플레이 중 곡과 함께 재생되는 영상)도 업그레이드해 게임을 보는 재미를 강화했다. 리노참치(Rinotuna), 포치 사이언스(POCHI SCIENCE), 네이버 웹툰 ‘호랑이 들어와요’의 원작자 유은 등이 참여했다.

V 리버티 2는 스팀에서 오는 26일까지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20일부터 1월 3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모든 DLC 최대 80% 할인 혜택도 선사한다. V 리버티2 가격은 2만9800원이며 DLC 전용 UI(이용자 환경) 스킨, 기어 및 노트 스킨과 신규 미션 등이 포함됐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