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판교)에서 10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개최된 경기 게임 커넥트(G-Game Connect) 2024가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열리는 플레이엑스포(PlayX4)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게임, 산업을 잇다’라는 주제로 새롭게 기획됐다.

첫날에는 게임 개발사와 이용자 간 소통과 홍보에 초점을 맞춰 행사가 진행됐다.

지노게임즈의 ‘안녕서울: 이태원편’, 리자드 스무디의 ‘쉐이프 오브 드림’ 등 독창적인 인디게임이 쇼케이스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인디게임 10개사에서 진행한 FGT(Focus Group Testing)는 부천대, 경민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을 포함한 참가자들이 822개의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기회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퍼블리싱 및 투자 노하우 토크콘서트에는 네오위즈 투자사업팀, 지엑스씨(GXC), 트라이펄게임즈, 코드네임봄 등 주요 연사들이 참여했다.

둘째 날에는 경기도 내 13개 게임 개발사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기업 설명회(IR 피칭) 및 투자 상담을 진행하며 비즈니스 확장의 기회를 모색했다.

카카오벤처스, 코나벤처파트너스 등 게임 분야 투자 전문회사와 네오위즈와 스마일게이트홀딩스 등 대형 배급사 13개사가 참여해 중소 게임사에 투자와 배급 기회를 제공하며 성과를 거뒀다.

또 1층 기가홀에서 진행된 유니티 기반 텍스처 생성 인공지능(AI) 툴을 개발한 ‘너디스타’와 인디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위한 슈퍼플래닛의 세미나가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며 관심을 받았다.

T1과 디플러스 기아 등 주요 이(e)스포츠 기업이 참여한 채용 설명회와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었다.

김태근 디지털혁신과장은 “앞으로도 중소·인디게임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기도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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