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대학(원)생 대상 기업연수 프로그램인 ‘썬스타(SunStar) 프로그램’ 10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썬스타 프로그램’은 외국계 선진기업에서의 연수 기회와 1대1 멘토링 시스템을 통한 실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커리어 패스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썬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연수생은 한국썬의 선진화된 iWork(Flexible Office) 및 하이테크 기반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6개월 동안 실제 업무 패턴과 같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한국썬이 자체 개발한 핵심역량 별 썬스타 개발 트레이닝(SDT)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업무 처리, 수행 능력, 핵심 역량 등을 향상 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이들은 연수기간 동안 썬 사내 동호회 활동 및 경력 추천제, 취업 준비 교육 및 취업 가이드 북 등의 체계적인 취업 전략도 지원 받게 되며 전국에 위치한 주요 54개 대학에서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교육과정 수료자는 썬 신입 사원 입사시 가산점을 부여 받아 취업에 유리하다.

한국썬 관계자는 “그 동안 ‘썬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250여명의 썬스타를 배출해 왔으며 배출된 썬스타들은 99%의 취업율을 보이고 있다”며 “본 프로그램이 정착하게 되면서 대학생들이 꼭 한번 받고 싶은 기업 연수 프로그램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선발하는 10기 ‘썬스타 프로그램’ 지원 접수마감은 오는 21일까지로 지원자격은 전국 대학교(원) 재학생, 졸업생, 휴학생 및 진취적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 하다.

지원분야는 세일즈 전략 기획, 기술, 영업 지원, 인사 관리 등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지원자는 한국썬 홈페이지(kr.sun.com/sunstar)를 통하면 된다.

유원식 한국썬 대표는 “썬스타 프로그램은 외국계 IT기업의 한 구성원으로써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보고 앞으로의 커리어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