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리포트
양종희 KB금융 회장 1년, ‘소리 없이 강한’ 리더십…‘내부통제’ 과제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2024년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27001) 심사를 통과했다.
직전 심사 항목에서 클라우드 보안, 기업 ICT 운영, 웹 필터링 등 11개 요소가 신설, 추가된 ISO27001:2022버전으로 인증을 받은 위메이드플레이의 올해 심사는 9월과 10월, 두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심사는 사전 준비와 함께 주무 부서인 정보보안팀은 물론 스탭 부서 등이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기업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지도 제고를 병행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플레이에서 ISO인증 5년, ISMS(경영정보관리시스템) 8년 인증 등 지속적인 보안 정책,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이창명 CTO는 “국내에서만 하루 이용자 100만 여명이 즐기고 계신 애니팡 시리즈 등 주요 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글로벌 기준의 안전성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정보보안시스템 인증에 이어 정보보안경영관리 시스템(ISMS) 심사 및 인증 준비에 돌입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