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지스타 사무국)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게임문화축제인 지스타 2024가 게임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스타 2024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를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지스타 2024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게임 속 캐릭터들을 재현하고, 코스프레의 다양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지스타 대표 문화축제다.

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은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현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에 참가할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11월 3일 오후 6시에 마감한다.

특히 올해는 지스타 20주년을 맞이해 기존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와 함께 역대 수상자들이 최고의 자리를 겨루는 ‘왕중왕전’을 별도로 개최한다.

한편 지스타 20주년을 맞아 특별행사로 진행되는 왕중왕전 영예의 1등 수상자에게는 2025년도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의 심사위원으로 위촉되는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결선은 11월 16일에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왕중왕전은 역대 수상자들 중 진정한 코스튬 플레이의 왕을 결정짓는 대망의 결선으로 11월 17일 벡스코 지스타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지스타 2024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와 온라인 지스타TV를 통해 함께 개최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