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한국e스포츠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의 e스포츠 산업인재양성 교육 브랜드 THE KESPA(이하 더케스파)가 은퇴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6일부터 모집한다.

더케스파는 e스포츠산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통합형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7월 e스포츠 지도자 과정으로 론칭했다.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 지정 기관으로 은퇴 선수 및 지도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신설해 선수(지도자)의 제2의 삶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은퇴 선수·지도자 오프보딩 프로그램으로, 은퇴한 선수 및 지도자가 e스포츠 산업 내에서 타 직무로 전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은 ▲지도자 자격 취득 과정(은퇴 선수 대상) ▲심판 자격 취득 과정 ▲e스포츠 행정 특화 과정 등 총 3개가 진행되며 과정별 최대 2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과정별 중복 수강은 불가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이번 은퇴 선수·지도자 오프보딩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은퇴(예정) 선수 및 지도자 중 1~3순위 기준을 만족하는 이들이며 과정별로 신청자가 초과될 경우 상위 순위자를 우대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