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여름 이벤트 채널 ‘호텔 나이트메어’에 신규 맵을 추가하고 ‘짱구는 못말려!’의 마지막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호텔 나이트메어 채널에 신규맵 ‘악몽 대탈출’ 맵을 추가했다. 이 맵은 메어가 만들어낸 악몽으로 악몽의 크기가 너무 커져 현실화되고 있는 악몽을 배경으로 한 보스 서바이벌 모드다.
또 테일즈런너에 이벤트 전용 길드전이 오픈됐다. 이용자들은 호텔 나이트메어 채널 이벤트 맵으로 구성된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 메어의 리퀘스트, 나이트메어 4차 캡슐 기계를 통해 신규 아이템인 썸머 스포츠 복장 세트 및 다양한 채널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마지막 업데이트로 ‘떡잎방범대 비밀일기장’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맵 플레이를 통해 레인보우 크레용 아이템을 획득하고 공원의 짱구 NPC를 통해 비밀일기장을 만들 수 있으며 비밀일기장을 제작 완료할 경우 짱구 등 떡잎방범대 5명의 친구들과 흰둥이의 한정 이미지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테일즈런너는 상점 내 신규 아이템 ‘둥둥 구름 코스튬 박스’를 추가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그동안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에 많은 런너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