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디비코의 동영상 재생 가능 멀티미디어 가전인 ‘티빅스 M-5100SH’가 프랑스 PC 유력잡지로부터 올해 최고의 혁신제품으로 꼽혔다.

3일 디비코에 따르면 프랑스 최대 PC전문잡지인 ‘PC Achat’는 지난해 선보인 세계 1200개의 IT제품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테스트 과정을 거쳐 선정한 2008년도 최고의 혁신제품중 디비코 제품을 선정했다.

이 잡지는 디비코 제품 수상이유에 대해 최신 동영상 포맷인 MKV포맷과 H.264 영상 코덱을 세계최초로 지원하는 점을 들었다.

최고 혁신제품은 ‘PC Achat’가 매년 세계 각지의 IT제품중 선도적인 기술력과 대중적인 인기를 갖춘 제품에 대해 심사를 통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디비코의 ‘티빅스 M-5100SH’는 TV와 연결 동영상뿐만 아니라 MP3등의 음악 파일, 사진 등을 재생하는 멀티미디어 가전 기기로 1080P해상도의 풀HD영상지원, HDMI단자 등 다양한 입∙출력 환경,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혁 디비코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프랑스를 중심으로 티빅스 제품의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며 “올해에도 여전히 멀티미디어 가전분야에서 ‘티빅스’가 트렌드 및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