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김정욱·강대현)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키보토스의 선생님이 ‘게헨나 학원’의 특별 파티 개최를 돕는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총 7개의 스토리로 구성되며, 이중 ‘만마전 집무실 정문’ 스토리를 완료하면 게헨나 학원 학생회 만마전의 마스코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이부키’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이벤트 스토리를 통해 신규 콘텐츠 ‘필드 탐색’을 즐길 수 있다. 히나를 직접 조작해 다양한 지역에 방문하며 이야기를 감상하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학생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마코토는 게헨나 학원 학생회 ‘만마전’의 의장으로, 교활하고 자신감 넘치지만 엉뚱한 면모도 지닌 캐릭터다.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원형 범위 내 적의 수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하는 EX스킬을 구사한다.
게헨나 선도부의 선임 행정관 아코는 드레스를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추가됐다. 아코(드레스)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만나볼 수 있으며, EX스킬 사용 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치명 수치와 치명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또 범위 내 아군 1명당 자신의 데미지와 공격력을 증폭시키는 경호 성공 1개가 추가된다.
이벤트 스토리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는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장 ‘히나(드레스)’는 7월 30일부터 페스 모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활약하며, EX스킬 사용 시 10초간 집중 사격 자세로 전환해서 직선 범위 내 적을 관통하는 강력한 탄환을 총 세 차례 발사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음성을 추가했다. 이외 신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