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6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ESG 경영 전략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별 경영 현황 ▲각종 ESG 데이터 등으로 구성됐다.
위메이드는 ‘혁신 비즈니스 기반의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미래 생태계의 조성’을 핵심 가치로 설정했다. 이를 중심으로 ▲환경 영향 저감, ▲미래세대 지원과 생태계 확장, ▲책임감 있는 거버넌스 구축과 운영 등 3대 ESG 전략을 수립했다.
2023년에는 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로 이동해 전사적 차원에서 ESG 경영을 본격화했다. ESG 위원회와 ESG 담당팀, 영역별 워킹그룹 간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ESG 전략 과제를 이행하는 중이다.
위메이드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 영역별 경영 추진 현황과 성과도 공개했다. 위메이드는 지난해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이용자, 투자자,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