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한국거래소가 누적수익률이 59.7%로 기존 지수대비 초과수익을 기록한 ‘코스피 고배당 위클리 커버드콜 ATM 지수(고배당 ATM지수)’를 오는 24일 발표한다.
고배당 ATM 지수는 이 지수는 고배당주(FnGuide 고배당주 지수) 매수를 통해 발생하는 배당수익과 코스피 200 위클리 콜옵션 매도를 통해 발생하는 옵션 프리미엄을 재원으로 분배 가능 수익을 확보하는 커버드콜 전략지수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최근 안정적인 수익을 정기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인컴형 상품에 대한 높은 투자 수요를 반영했다.
또한 최근 3년여간 성과 비교 시 고배당 ATM 지수는 컨셉트가 유사한 기존 코스피200 위클리 커버드콜, 코스피 200 고배당 커버드콜 ATM지수와 비교해 수익률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누적 수익률은 59.7%로 기존 커버드콜 지수 대비 각각 52.1%p, 36.6%p의 초과수익을 기록했다.
한국거래소는 “고배당 ATM 지수는 ETF 등 금융상품의 기초지수로 활용돼 시장 변동성을 완화하고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고자 하는 투자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환 기자(newsdealer@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