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CK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의 플레이오프가 오는 22일부터 양일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광주 동구 서석동)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LCK AS 아카데미 리그는 프로 데뷔를 준비하는 유망주들에게 기회와 도전의 장을 제공하는 대회다.
올해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는 LCK 산하 아카데미 10개팀 전원이 참가했으며 한 달간 풀리그를 진행한 결과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 ▲디플러스 기아 유스 ▲OK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 ▲DRX 신한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풀리그에서는 상위 5개팀이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와 디플러스 기아 유스가 27승 9패로 동률을 이루었으나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가 상대전적 우위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OK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와 DRX 신한이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했고 한화생명e스포츠 아카데미는 5위를 기록했다.
2024 LCK AS 상반기 아카데미 리그 플레이오프는 오는 22일, 23일 양일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4강전은 22일 오전 11시 와 디플러스 기아 유스와 DRX 신한의 경기로 시작하며 1경기 종료 후 T1 이스포츠 아카데미 루키즈와 OK저축은행 브리온 아카데미의 경기가 이어진다. 결승전은 23일 오후 2시에 4강전에서 승리한 두 팀이 맞붙게 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