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 김정욱)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길드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와 21주년 2차 이벤트를 실시했다.
플래그 레이스,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주간 미션 등 길드 콘텐츠를 개편해 소규모 길드에서 보다 많은 길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릭터별로 기존 5포인트에서 최대 10포인트의 주간 미션 포인트 기여가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플래그 레이스의 코스별 기록 구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를 상향 조정했다.
또 노블레스 길드스킬 포인트 정산 시간을 일요일 자정에서 수요일 자정으로 변경하는 한편 모든 레벨의 노블레스 길드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60분으로 변경하고 노블레스 길드스킬 재사용 기능과 스킬 포인트 초기화 기능을 추가해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와 함께 21주년 빅토리아컵의 2차 이벤트를 열고, 빅토리아컵 운동회 미션의 초청 미니게임으로 ▲메이플 레이싱과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선보였다.
6월 5일까지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의 컬래버 미니게임 메이플 레이싱은 2D 탑뷰 레이싱 게임으로, NPC ‘브로디’가 제작한 카트를 타고 제한 시간 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면 우승하게 된다.
경기 결과에 따라 컬렉션 포인트와 응원 포인트를 지급하며 특정 조건을 충족할 시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6월 6일부터 19일까지 던전앤파이터 컬래버 미니게임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실시한다. 신규 아바타인 던전앤파이터의 거너(여) 및 무공, 하인즈 등의 캐릭터로 변신해 상대 플레이어를 모두 처치하면 게임이 종료된다.
이외 궁극의 콜라보 이벤트 스킬에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슈피겔만 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 ▲유니온 팝 챌린지 ▲그림자 허들 경주 이벤트 ▲메이플 장거리 달리기: FEVER 이벤트 ▲굿바이! 빅토리아컵 출석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한편 넥슨은 보스 킬러의 비약, 대영웅의 비약을 포함한 아이템과 무기 제련, 고급 무기 제련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삭제하고 인벤토리 1칸 당 소지할 수 있는 최대 아이템 개수를 늘리는 등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