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글로벌 히트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웹툰 6종의 네이버 시리즈 연재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웹툰은 ▲서머너즈 워: 크로스 ▲서머너즈 워: 캡틴 이브 ▲서머너즈 워: 트래커스 ▲서머너즈 워: 로열 블러드 ▲서머너즈 워: 오컬트 탐정 니키 ▲서머너즈 워: 서머너즈 아카데미 등이다.
서머너즈 워의 방대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며 작품별로 모험, 액션, 오컬트, 학원물 등 다채로운 장르로 선보인다. 그린비 작가를 필두로 유수의 원화·스토리 작가진 20여 명이 작화와 스토리를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각 작품은 서머너즈 워 코믹스, 라이트 노벨 등 여러 콘텐츠와 크로스오버 되며, 웹툰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도 다양하게 등장한다.
6종 모두 15화까지 동시 공개됐으며 이후 회차부터는 매주 목요일 1화씩 연재된다. 연재 시작을 기념해 오는 5월 29일까지 이용권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컴투스는 미국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일본 토에이 애니메이션 등 유수의 글로벌 콘텐츠 기업들과 함께 서머너즈 워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웹툰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코믹스, 라이트 노벨 등 여러 장르의 콘텐츠로 확장하며 IP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