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추가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에라디카는 초지능체 프록시안으로 세븐 테마즈 중 하나인 문화와 예술을 추구하는 아르세즈의 리더다.
에라디카는 특수 속성인 창조 코어이며 포지션은 레인저다.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듯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격주로 주말 동안 열리는 길드 총력전은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다.
이전 시즌 아레나 상위 랭킹 유저의 덱을 상대하며 자신의 덱을 연구할 수 있는 아레나 챌린지, 모험에서 만났던 몬스터로 구성된 수백 개의 웨이브를 돌파하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 메모리얼 등도 업데이트됐다. 물자 탐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소탕 기능도 새로 추가됐으며, 아레나 매칭 시스템도 비슷한 전투력의 유저끼리 겨룰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스타시드 콘텐츠도 보다 편리하게 개편됐다.
프록시안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곧바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프로필 화면 내에서 인사하기 DM, 선물하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외 다른 프록시안 댓글에 반응을 남길 수 있는 등 실제 SNS와 비슷하기 작동하도록 변경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