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지난 27일 충청북도 음성군 소재의 도료 교육센터에서 ‘2024 도장 기능 경진대회(2024 Paint Skill Contest)’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18년부터 테크니션들의 애프터 서비스 역량과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도장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소속 도장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필기시험(예선)을 치른 후 고득점자를 대상으로 실기시험(결선)을 실시한다.
올해 도장 기능 경진대회 결선에서는 사전 필기시험을 통해 선정된 8인의 도장 테크니션 중 최종 우승자를 선정했다. 참가자들은 A조와 B조로 나뉘어 차량 외장에 난 흠집을 자연스럽게 덮는 ‘블렌딩’과 외장 페인트 색상을 정확하게 조합하는 ‘조색’ 등 총 2가지 항목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최종 결선에서 볼보 에이치모터스 강남 율현 서비스센터 김윤중 테크니션이 1위로 선정됐으며 아이비모터스 전주 서비스센터 박형민 테크니션, 코오롱오토모티브 판교 서비스센터 정우민 테크니션이 각각 2위, 3위의 영예를 얻었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부상이 제공됐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가장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한 서비스센터와 임직원을 시상하는 딜러 어워즈를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등도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keepwatch@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