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에너지가 18일 새만금초등학교 4~6학년 46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1004운동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 SGC에너지)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친환경 종합 에너지 기업인 SGC에너지(005090)가 18일 새만금초등학교 4~6학년 46명을 대상으로 사랑의 1004운동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에너지 학교’는 군산지역 초등학교를 방문해 과학 전문 강사의 기본적인 에너지 이론 교육과 자가발전 자전거 체험, 자가발전기 만들기 및 태양광주택 제작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에너지의 소중함과 신재생에너지의 대한 관심을 친근하게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접목시킨 눈높이 교육이다.

박준영 SGC에너지 대표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꾸준히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환원 교육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SGC에너지는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발전 시스템을 활용한 친환경 사업모델로 물을 재활용하는 ESG 경영을 전개하고 있으며 ‘사랑의 1004 운동’, ‘주변지역 장학금 지원사업’ 등 자원순환형 에너지가 만드는 지속가능한 세상을 주제로 온실가스 감축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nspks@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