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LSI의 ROC(RAID-On-Chip)과 MegaRAID 솔루션이 인텔의 전세계 채널 네트워크에 적용될 예정이다.

LSI는 인텔과 SAS·SATA RAID에 관한 다각적 제휴계약을 맺고 이들 솔루션을 인텔 채널 네트워크에 확대 적용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사업제휴로 인텔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이용하는 채널 고객들은 보다 많은 SAS·SATA RAID 제품을 접할 수 있게 됐다.

SAS·SATA RAID제품은 진보된 데이터 보호기능, 향상된 성능, 우수한 사용 편리성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인텔은 이번 제휴를 통해 일관된 소프트웨어 툴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제품개발 로드맵을 장기적으로 마련할 수 있게돼 채널 고객의 투자를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인텔은 새로 출시하는 쿼드코어 인텔 제논 프로세서 5400시리즈를 보완하는 RAID 어댑터와 집적 보드 제품 모두에 LSI의 SAS1078, 차세대 6Gb/sec SAS ROC 및 MegaRAID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1분기 중 기존의 SCSI, SATA 및 SAS RAID 제품 포트폴리오에 4대의 SAS·SATA 컨트롤러와 1대의 시스템 보드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 LSI제품은 인텔 레이드 컨트롤러 SRCSASJV, 인텔 레이드 컨트롤러 SRCSASRB, 인텔 레이드 컨트롤러 SRCSATAWB 등과 같이 LSI SAS1078 기반의 어댑터를 탑재한 기존의 인텔 제품을 보완한다. 모든 RAID 컨트롤러와 SAS/SATA 제품은 인텔 서버보드, 섀시 및 시스템과 호환가능하며 인텔의 서비스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 그린 LSI 채널 마케팅 이사는 “이번 사업제휴로 인텔의 고객은 이미 업계의 인정을 받은 LSI의 RAID 솔루션을 사용으로 고성능의 완벽한 데이터 보호기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SI는 인텔의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제품에 대한 3·6기가 바이트 솔루션 공급업체로 선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