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1일부터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의 알-디자인(V40 R-Design) 2종을 출시, 판매에 들어갔다.

V40 알디자인은 기존 모델의 내·외관 디자인을 더욱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화시킨 모델로, 스포츠성이 강조된 모델이다.

외부 디자인은 알 디자인 전용 스타일링을 적용해 더욱 스포티해졌다. 전면 그릴은 고광택 메탈 프레임을 적용하고, 알 디자인 뱃지를 배치해 개성있는 매력을 더했다.

범퍼 그릴 역시 무광 블랙 소재가 돋보이는 알 디자인 전용 그릴을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그릴의 양끝에는 날렵하게 다듬어진 LED 주간 주행등을 적용해 한층 강렬하고 감각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여기에 알 디자인 전용 사이드 미러캡, 리어 디퓨저, 듀얼 배기 파이프와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루프 스포일러까지 기본 적용해 더욱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차량 내부에서도 알 디자인만의 강렬한 개성을 느낄 수 있다. 알디자인 전용 검정 루프 라이닝(실내 천정)은 알루미늄 소재의 센터 스택과 잘 매치되며 젊고 세련된 느낌을 연출한다.

시트는 검정 누버크 가죽과 굵은 스티치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알 디자인 전용 가죽 스포츠 시트를 적용했다.

측면 지지력이 향상된 알 디자인 전용 가죽 스포츠 시트는 다이내믹한 주행시에도 탑승자의 몸이 좌우로 흔들리지 않도록, 허리와 어깨 등 몸 전체를 감싸며 안정적인 착좌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천공 기법으로 통기성을 향상시킨 알 디자인 전용 스티어링 휠, 푸른 빛이 강조된 알 디자인 전용 어댑티브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 등을 더해 알디자인 고유의 젊고 스포티한 개성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V40 알디자인은 두 가지 라인업으로 나왔다.

V40 D4 알디자인에 탑재된 2.0L 직렬 5기통 터보 디젤 엔진(D4)는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낮은 엔진회전 구간(1750rpm)에서부터 최대 토크(40.8kg•m)를 발휘해 초반 가속감이 탁월하다.

특히, 강력한 토크는 경쟁 프리미엄 브랜드 대비 최고 수준이여서 도심에서 더욱 강력하고 민첩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여기에 177마력(3500rpm)의 출력을 더해 고속도로와 같은 막힘 없는 도로에서도 파워풀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복합 연비는 15.4km/l(고속도로 연비 18.5km/l)이며 CO2배출량은 127g/km으로 연료 효율성과 친환경성까지 두루 갖췄다.

V40 T5 알디자인에 탑재된 2.0L 직렬 5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T5)은, 가솔린 엔진 특유의 민첩한 반응성과 213마력(6000rpm)의 강력한 출력을 바탕으로 경쾌하고 날렵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최대 토크는 30.6kg•m (2,700-5,000rpm)이며 이때의 복합 연비는 10.4km/l(고속도로 연비 12.7km/l), 그리고 CO2배출량은 170g/km이다. 두 모델 모두 10mm 낮아진 스포츠 섀시를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더욱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볼보자동차만의 독보적인 안전 시스템은 그대로 이어간다.

한층 강화된 레이더 기반의 ‘레이더 사각 지대 정보 시스템(Radar Blind Spot Information System)’과 ‘후-측면 접근 차량 경고 시스템(Cross Traffic Alert)’,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ane Keeping Aid: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경우 반대 방향의 저항을 스티어링 기어에 가해 차량이 원래의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 ‘자동 평행 주차 보조 시스템(Park Assist Pilot)’, ‘시티 세이프티Ⅱ(City Safety Ⅱ: 시속 50km/h 이하 주행 중 앞 차의 급정거 등으로 전방 차량과의 간격이 좁혀져 추돌 위험이 있는데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작동하지 않으면 차량 스스로 브레이크를 작동)’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V40 D4 알디자인에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보행자 에어백(Pedestrian Airbag)’ 및 ‘사이클리스트(자전거 이용자) 감지 시스템 및 오토 브레이크 시스템’을 추가로 탑재하며 차별화 된 품격을 갖췄다.

차량 가격은 V40 D4 알디자인이 4690만원, V40 T5 알디자인이 4450만원이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