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개발 슈퍼크리에이티브)이 카카오톡과 라인에 에픽세븐 공식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이모티콘 ‘오늘도 에하! 에픽세븐콘’는 그림작가 diyap이 에픽세븐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로 스마일게이트가 작가와 협업을 통해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공식 출시를 위해 신규로 제작된 이모티콘을 포함한 총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용자가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공식 이모티콘으로 출시한 사례는 게임업계 최초로 게임 IP 확장의 기반이 되는 이용자의 2차 창작물 제작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금일 협업 이모티콘 출시에 앞서 지난 1일에도 에픽세븐 최초의 공식 이모티콘 ‘매일 함께해! 에픽세븐콘’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한 홍보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축하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정재훈 이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생활속에서 에픽세븐을 더욱 자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찾아뵙겠다”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