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이 일본 대표 온라인 오픈 마켓인 큐텐(Qoo10)에서 주관한 ‘큐텐 어워드 2023’와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에서 수상을 거머쥐며 2관왕을 달성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 대표 온라인 오픈 마켓인 큐텐(Qoo10)에서 진행한 ‘큐텐 어워드 2023’ 뷰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큐텐 어워드‘는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브랜드에게 수상하는 시상식으로 매출과 함께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지난 2022년에는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며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큐텐 트렌드 어워드 2023’에서도 인기 상품으로 수상을 거머쥐며 올 한 해에만 큐텐에서 2관왕을 달성해 마스크 카테고리의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우수상 수상에는 마스크 카테고리가 큐텐 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0%나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제품인 ‘네이처리퍼블릭 데일리 마스크 시트’는 국내외 270만개 판매를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간편하게 뽑아 쓰는 1일 1팩 가성비 마스크팩으로 일본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제품으로 지난 8월에는 기능성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큐브 마스크 3종을 선보이며 마스크 카테고리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기도 했다.
큐브 마스크 3종은 트렌드에 민감한 일본 시장에 특화된 일본 전용 상품으로 개별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형 집중케어를 선사한다. 그 중 ‘레티놀 퓨어 브라이트 유스 마스크’의 경우 2분기에 첫 출시하자마자 3분기부터 매출 주력품목으로 성장했다. 지난 9월에는 일본 인기 잡지사 앙앙(anan)에서 발표한 2023년 FW anan 인기코스메틱 어워드에서 신상품 부문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네이처리퍼블릭 일본사업 부문 류은정 이사는"일본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트렌드를 반영한 전용 상품 출시로 매출 성장은 물론 큐텐 어워즈에서 수상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지게 됐다”며 “향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 확장과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기반한 마케팅을 기반으로 일본 시장 안착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ynpar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