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플리트(대표 최근화)는 고객 맞춤형 컨셉의 KB국민은행 홈페이지을 최근 구축·오픈 했다고 밝혔다.

최근화 유플리트 대표는 “향후 디지털 에이전시 업계에도 서비스디자인 시대가 올 것이다”며 “이번 고객맞춤형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구축을 비롯하여 인간 중심, 고객 중심의 창의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디자인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KB국민은행 홈페이지는 그 동안 축적된 방대한 양의 고객행태 분석과 이용자의 사용성 분석 및 검증을 통해, 개인 고객별 맞춤 정보제공과 영업점 수준의 금융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뒀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서비스디자인’의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 고객의 서비스 경험에 대해 사용자 리서치 방법을 활용해 그들의 잠재된 요구를 포착, 효과·효율적이고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에 있어 사용자 관점에서의 서비스 형태나 기능을 보여주는 서비스디자인 개념 도입은 고객 중심, 고객맞춤형의 KB국민은행 홈페이지가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의 고객맞춤형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KB골든라이프뱅킹, KB추천상품관, KB속 나만의공간_My KB, KB힐링플레이스, 고객로열티 프로그램 등 새로 신설했거나 고객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사이트들로 구성돼 있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