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DREAMER(드리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6차 전직을 완료한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공용 코어’를 추가한다. 솔 야누스 : 새벽과 솔 야누스 : 황혼으로 구성된 공용 코어는 각각 설치형과 사출형으로 나뉘어 몬스터 처치를 지원하며 코어 성장 정도에 따라 최대 100%의 추가 경험치를 지급한다.

또 기존 몬스터 라이프를 대체하는 시스템 ‘유니온 아티팩트’를 적용한다.

게임 플레이로 수행 가능한 아티팩트 미션을 완료하면 월드 내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를 일정 기간 동안 확정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기존 몬스터 라이프 이용자는 메이플 운영자 NPC를 통해 성장치에 따른 아티팩트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년 3월 20일까지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실시하고 ‘버닝 월드’를 오픈한다. 하이퍼 버닝 지정 캐릭터는 26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며 ‘버닝 월드’에서 육성 시 한층 더 강력한 성장 혜택을 제공한다.

또 200레벨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겨울 메인이벤트 ‘꿈속의 레헬른’를 실시한다.

더불어 위클리 파티에서 지급되는 샤이닝 포인트와 시크릿 포인트를 사용해 각종 능력치와 콘텐츠 보상을 강화시킬 수 있는 ‘드림 메신저’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 레헬른 겨울 만찬, 한밤의 드림캐처, 몬스터 아케이드, 골드리치의 보물찾기 이벤트를 통해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다양한 편의성 개선을 실시한다. 장비, 어빌리티, 캐릭터 프리셋 기능을 추가하고 유니온 프리셋 기본 제공 슬롯을 늘린다. 보스 콘텐츠 입장 UI를 개선하고 일일 입장 횟수 제한을 해제하며 연습모드에는 버프 적용 기능을 추가한다.

메이플 옥션에 성별 분류 필터와 일괄 구매 기능을 도입하고 V 매트릭스에 코어 젬스톤 일괄 개봉 기능과 장착 코어 일괄 강화 기능을 적용한다. 룬의 전반적인 성능을 다듬고 일부 룬을 삭제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