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전 직업 교환 시스템 및 게임 내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전 직업 교환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는 직업 교환권과 보석을 소모해 현재 자신이 보유한 직업 중 하나를 다른 직업으로 교환할 수 있다.
직업 교환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며,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만 사용이 가능하다. 또 무기와 기술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추가적인 교환이나 지원이 가능하며, 기존 캐릭터와 다른 직업군로만 변경이 가능하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도 함께 이뤄졌다.
먼저 ▲일부 전설, 영웅 등급 함선 장비의 능력치가 상향됐고 ▲일부 전투선의 함선 치유력 상향 ▲신규 함선 공용 기술책 추가 ▲신규 영웅 등급 함선 장비 및 관련 컬랙션이 추가돼 해상 전투의 재미를 높였다.
또 ‘공간의 틈-악몽의 수렁’의 출현 몬스터 및 획득 경험치량을 구역별로 조정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렐름 던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고, 보스 재등장 주기 및 등장 방식도 재조정해 전투의 긴장감을 높였다.
전설 등급 직업에도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직업 선택 후 기술변경 버튼을 눌러 원하는 계승자 기술을 교환할 수 있으며, 교환 가능한 계승자 기술은 전 직업이 동일하다.
이외 ▲신규 직업 12종 및 관련 컬렉션 ▲신규 별자리 및 초승돌이 추가돼 게임의 볼륨감을 높였고, ▲신규 장신구 부위로 ‘머리 장식’이 추가돼 자신의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얼음주먹 하바다드 퇴치 이벤트, ▲크리스마스의 축복 이벤트, ▲축복 가득 14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