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싸이프레스코리아(지사장 손병세)는 저전력 H.264 비디오 콤프레션 IC 개발업체인 모빌리젠과 함께 모바일 기기의 비디오 파일을 H.264 포맷으로 전환시켜 주는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을 내놓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디자인은 크루셔 및 크루셔 캡쳐 레퍼런스 디자인 2종이다.

이들 디자인은 실시간보다 최고 5배 더 빠른 H.264 비디오 인코딩 프로세스를 촉진하기 위해 싸이프레스의 EZ-USB FX2LP USB 컨트롤러와 모빌리젠의 MG1264 H.264 코덱을 사용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H.264 비디오표준은 애플 아이팟(iPod), 소니 PS3, PSP, HD DVD, 블루레이(Blu-ray) 디스크 플레이어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고 있다.

크루셔 레퍼런스 디자인은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티드 드래그 & 드롭(Hardware Accelerated Drag and Drop)’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고품질 H.264 비디오의 빠르고 간편한 형성을 위해 실시간 작동 보다 더 빠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파티셔닝은 비디오 디코딩, 오디오 트랜스코딩 구현과 MG1264 코덱에 EZ-USB FX2LP USB 2.0 컨트롤러를 통한 ‘로 콤퍼넌트(raw component)’ 비디오를 보내기 위해 퍼스널 컴퓨터를 사용한다.

크루셔 캡쳐 레퍼런스 디자인은 아날로그 소스로부터 전체 화질의 D1 비디오 및 스테레오 오디오를 캡쳐하고 인코드 하는 능력을 크루셔에 더해준다.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는 사용자들이 조합을 위해 버튼이나 스위치를 필요로 하지 않고 파일 모드로부터 실시간 캡쳐와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작동 모드를 조절한다.

손병세 싸이프레스코리아 지사장은 “크루셔와 크루셔 캡쳐 레퍼런스 디자인은 포터블 일렉트로닉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속 USB상의 H.264 비디오 구현을 간편하게 만들어 준다”며 “EZ-USB FX2LP 컨트롤러의 저전력과 성능은 H.264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을 위한 이상적인 조합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