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P TV] NSP 주요뉴스브리핑 “분실 도난 스마트폰 해외밀반출 관리 부실”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8월 16일 주요뉴스브리핑입니다.

[뉴스1] 증시 “코스피 1920, 코스닥 548, 원달러환율 1113원 60전 마감”

오늘 코스피는 양적완화 축소우려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3포인트 하락한 1920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코스닥지수는 2포인트 하락한 548에 마감했습니다.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환율은 5원 10전 내린 1113원 60전에 거래를 끝냈습니다.


[뉴스2] 정치 “국토부, 행복주택 축소 논의된 바 없어”

국토교통부는 매일경제가 16일 보도한 재원대책 없는 행복주택 축소 제하의 기사와 관련해 정부의 행복주택 공급계획 수정은 논의된 바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매일경제는 박근혜정부가 주거복지 공약이었던 행복주택 계획을 대폭 수정하기로 했다며 수정안에는 당초 행복주택 모델인 철도 위 임대주택 건설 계획을 1만 가구 이하로 줄이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국토부는 이와 관련해 현재 행복주택 공급방안에 대한 수정안은 마련한 바 없으며 이러한 내용을 청와대와 총리실에 보고한 바도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뉴스3] 사회 “분실 도난 스마트폰 해외밀반출 관리 부실”

분실 또는 도난된 스마트폰의 해외 밀반출 관리가 부실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지난해 관세청은 분실·도난 스마트폰의 불법 유통이 문제가 되자 인천공항세관을 중심으로 검사를 강화했고, 올해는 전국의 세관에 특별 지시해 검사를 확대했습니다.

그러나 확대 시행 반년이 지났지만 오히려 적발 건수는 작년의 5분의 1 수준으로 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스4] 문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29일 영화의전당에서 개막"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오는 29일 부산 해운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됩니다.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에는 개그콘서트팀과 코미디빅리그 팀 등 국내외 유명 코미디언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개막식은 29일 오후 6시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레드카펫 행사로 진행되며 폐막식은 9월 1일 오후 7시 30분에 개그드림콘서트와 함께 진행됩니다.


[뉴스5] 전국 “광양 우산웰빙테마공원 바닥분수 인기”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전남 광양읍의 우산웰빙테마공원내 바닥분수가 시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산웰빙테마공원의 바닥분수는 원형형태로 조성돼 하루 100여명 이상의 이용객이 찾고 있습니다.

바닥분수는 6월에서 8월은 오후 2시 4시 6시 7시에 30분간 운영되며 9월부터 10월 사이에는 오후 2시 4시에 30분씩 운영됩니다.


이상 8월 16일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