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겨울에는 풍부한 커피 향에 따뜻한 커피 한잔이 간절해진다. 추운 날씨에는 밖에 나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물과 컵만 있으면 여유로운 나만의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인스턴트 원두 커피가 제격이다.
동서식품의 카누(KANU)는 신선한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종류를 갖춰 취향대로 골라 마실 수 있다.
카누는 2000년대에 들어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원두커피가 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지난 2011년 출시한 제품이다.
카누는 갓 뽑은 듯한 원두커피의 풍부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콜롬비아,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한다. 여기에 동서식품만의 커피 제조 노하우로 로스팅하고 블렌딩해 제품별로 각기 다른 풍미와 향을 담아냈다.
카누는 가장 대중적인 맛의 ‘카누 다크 로스트’와 ‘카누 마일드 로스트’, ‘카누 라이트 로스트 아메리카노’ 등 총 3종의 아메리카노를 갖추고 있다.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커피 한 잔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시장조사와 소비자 분석을 진행하며 카누 디카페인, 카누 미니, 카누 시그니처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특히 동서식품은 올해 10월 트렌디한 맛의 에스프레소 라떼 2종을 선보였다. 바로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와 차(Tea)가 부드럽게 조화된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와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다.
카누 에스프레소 밀크티 라떼는 진하고 풍부한 밀크티 맛과 커피의 깔끔한 맛이 돋보인다. 카누 에스프레소 말차 라떼는 커피와 제주산 유기농 말차가 부드럽게 조화돼 새로운 느낌을 전하는 제품.
두 제품 모두 스틱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따뜻하게 또는 차갑게 마셔도 라떼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카누 라떼는 이번에 발매한 신제품 2종을 포함해 총 11종의 다양한 제품을 갖추게 됐다.
한편 동서식품은 오는 12월까지 소비자 리워드 이벤트인 ‘2023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은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시그니처, 카누 라떼 등 제품 구매 시 참여할 수 있다. 매달 피크닉, 여행 및 캠핑, 릴렉싱이라는 테마에 맞춰 카메라, 캠핑용품, 캐리어 등 특별한 굿즈를 소진시까지 받을 수 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ynpark@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