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인기 IP ‘짱구는 못말려’가 등장하는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0년 연재를 시작한 만화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 짱구와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로 30년 넘게 사랑을 받고 있는 IP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를 비롯해 액션 가면 짱구, 맹구, 유리, 철수 등 원작 속 인물들이 애니팡3의 다양한 퍼즐 스테이지와 이벤트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특히 애니팡3는 이번 제휴로 퍼즐 맞추는 짱구, 블록 깨는 액션 가면 짱구 등 원작 캐릭터들을 조작하는 이색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애니팡3는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동네 골목대장을 테마로 짱구네 주변 장소들을 모티브로 한 에피소드 3개의 퍼즐 스테이지 40개와 이벤트 3종을 선보인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중현 PD는 “짱구는 못말려와의 제휴를 기념해 제휴 캐릭터 모두를 영구적으로 소장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외부 콘텐츠 도입 1호인 짱구와 함께 2주간의 특별한 행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와 짱구는 못말려와의 제휴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