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네오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P의 거짓(Lies of P)이 더 게임 어워드 2023(The Game Awards, 이하 TGA)의 ▲최고의 RPG(Best RPG)와 ▲최고의 아트 디렉션(Best Art Direction) 부문 후보에 올랐다.

TGA는 캐나다의 방송인 제프 케일리가 2014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게임 시상식 중 하나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시상식 외 신작 게임 발표, 트레일러 공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TGA는 14일(이하 한국시간) 총 31개 부문의 수상 후보작을 공개했다.

P의 거짓은 최고의 RPG와 최고의 아트 디렉션 등 2개 부문 후보에 선정되며 한국산 트리플A(AAA)급 콘솔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 번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P의 거짓은 최고의 RPG 부문에서는 발더스게이트3, 파이널판타지16 등과 최고의 아트 디렉션 부문에서는 앨런 웨이크2,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 등과 함께 후보에 올랐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AAA급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게임으로 지난 9월 정식 출시했다. 리전 암과 무기 조합 시스템 등 P의 거짓만의 고유 전투 시스템을 활용한 전투로 호평받았다.

TGA 2023 시상식은 오는 12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피콕 시어터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유튜브, 트위치, X, 스팀, 페이스북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