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 구글플레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구글플레이가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G-STAR(지스타) 2023(이하 지스타 2023)에 참가한다.

구글플레이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공식적으로 참가를 결정했다.

구글플레이는 이용자가 모바일 게임을 모바일 뿐 아니라 PC로도 보안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을 주제로 벡스코 제1 전시장에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의 차기작인 ‘쿠키런: 모험의 탑’을 지스타 2023 기간 중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공개하며 구글플레이 게임즈(Google Play Games)를 통해 글로벌 유저 테스트를 처음으로 진행한다.

넵튠 산하의 엔플라이는 ‘무한의 계단’ PC버전을 처음 출시하며, PC전용 미니 게임 및 캐릭터를 신규 공개한다.

하이브IM에서 서비스 예정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도 구글플레이 부스에서 PC 기반 시연을 유저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구글플레이 부스에 마련된 체험존에서는 쿠키런: 모험의 탑, 무한의 계단,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게임 퀄리티와 퍼포먼스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구글은 체험존 참여자에게 구글 기프트카드, 구글 포인트, 구글플레이 한정판 굿즈, 레이저 마우스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구글플레이 부스 내 스테이지에서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PC버전 출시를 기념해 해당 게임의 PC플레이로 대결을 펼치는 인플루언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의 신의 탑 IP를 기반으로 넷마블에서 제작한 게임이다.

신경자 구글 아태지역 플랫폼 및 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 겸 구글코리아 마케팅 총괄은 “게임 마니아들과 이용자들은 PC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의 매력과 재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구글플레이는 앞으로도 한국 게임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K-크로스플랫폼 게임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