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의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 제품 이미지. (이미지 = 일동제약)

(서울=NSP통신) 김다은 기자 = 일동제약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을 출시한다.

제품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BBR 4401)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BBR 4401’은 위산 등 소화액에 잘 견디며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다.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체외 배출을 유도한다.

일동제약은 매일 섭취해도 안전한 콜레스테롤 케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쳐 기능성과 안전성 모두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에서 경계역 수준인 국내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BBR 4401’ 섭취군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등 혈중 지질 수준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 무른변 및 물설사, 복부팽만감 등과 같은 배변 습관 개선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아울러 BBR 4401의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토대로 일동제약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로는 국내 처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개별인정형원료 자격을 취득했다.

NSP통신 김다은 기자(ekdms8381@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