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유망한 스토리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매년 글로벌 창작자를 꿈꾸는 많은 지원자들의 큰 관심과 참여를 얻으며 높은 위상을 갖춘 콘텐츠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게임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은 한국 모바일 게임 산업을 선도하고 글로벌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공략해온 컴투스의 기업 정신을 담아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새로운 로맨스의 시작’, ‘이세계로의 탐험’, ‘우주 식민지 개척’ 등 장르에 상관 없이 변화 혹은 도전이라는 소재가 들어간 원천 스토리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접수자격 및 작품 수에 제한이 없고 팀 단위로도 응모가 가능하다.
총 상금은 4000만 원 규모로, 대상 1편에 2000만 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2편에 각각 500만 원, 우수상 4편에 각각 2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는 원천 스토리 부문으로만 작품을 공모하는 반면 수상작 수를 확대해 보다 많은 우수 스토리 창작물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작품 심사 과정에서 위지윅스튜디오의 콘텐츠 사업 부문 담당자들이 심사 위원으로 참여해 수상작의 2차 콘텐츠 제작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수상작가들을 위해 추후 작품집을 발간하고, 수상작가들이 컴투스 입사 지원시 가산점도 부여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bhlee2016@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