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건축사협회)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가 주최·주관하는 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이하 건축영화제)가 오는 오는 9월 6일 개막을 앞두고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건축영화제는 ‘스케일 (SCALE)’을 슬로건으로 내걸며 지난 15년간 아시아 건축영화제로 자리매김한 영화제의 현주소를 점검한다.

‘스케일 (SCALE)’은 규모, 크기라는 뜻으로 사용된다. 건축영화제는 지난 2009년 개최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지역 등 세계 곳곳의 건축영화를 발굴해오며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영화제로 ‘스케일’을 키워가고 있다.

이에 이번 서울국제건축영화제에서는 앞으로 서울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영화제로 성장하고자 하는 뜻을 슬로건에 담았다.

특히 건축 설계도면과 눈금자를 연상시키는 이번 포스터는 올해 슬로건인 ‘스케일 (SCALE)’을 상징한다.

공식 포스터는 심플한 형태와 색상의 조화를 통해 주제인 ‘스케일(SCALE)’의 의미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모눈종이에 그래픽화한 건축물을 배치하고 눈금자와 건축도면, 서체 디자인을 통해 건축영화제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이번 건축영화제는 오는 9월 6일부터 17일까지 12일간 개최된다. 또 건축영화제는 영화 상영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대한건축사협회 관계자는 “아시아 건축영화제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영화제를 꿈꾸는 ‘제15회 서울국제건축영화제’를 통해 건축과 문화예술을 바라보는 일반인의 ‘스케일’이 한층 더 커지고 건축 고유의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향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jeyoun91@nspna.com)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